ID:
PW:

 

 

 

 한국의 NLP를 최초로 소개한 전경숙 박사는 미국임상심리 전문가이며 한국심리상담 전문가 수련,감독자 이다. 선진국 상담심리학 초기부터 이분야에 관심을 가지시고 여러세대를 거쳐 미국과 한국에서 전문가를 길러내며, 사람의 갈등과 아픔을 함께 하는 전문가다.

 일찍 1961년 미국 Princeton과 NewYork University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윌튼대학(Worlden)에서 심리상담 박사학위를 마쳤다. 미국국립 스프링 그로브 정신병원에서 인턴과정을 이수하고 , 당대에 가족치료 창시자 이며 유명한 대 와싱턴 가족치료 연구소( Great Washington D.C.Family Therapy Institute) J.Haley 박사와 조지타운 대학 가족치료센터(Family Therapy Institute Of Georgetown University) 의 M.Bowen 박사에게 사사받은 가족치료전문가이다.

 그 후 하버드(Harvard) 대학 의과대학 교수 벤슨 (Benson)박사지도하에 스트레스 바이오 피드백, 포스트 닥터 수련을 마친 스트레스 의료 상담 전문자격을 소유하고 있다.

 에릭슨 연구소 (Erikson Institute) 와 미들란틱(Midlantic Institute of NLP) 신경언어프로그래밍트레이너 국제 공인 자격을 가지고 NLP훈련을 창시자들과 (Dilts와 Delozier) 같이 Affilate 교육을 하고 있다.

 미국 케이턴스빌 대학에서 17년간 재직하며 정부 소수민족 자문위원,교육자문위원, 정신건강 협회 상임이사 활동을 거치며 미국명사전(Who is who among Human Service Professionals)에 선정되었고 또한 우수 교육수상도 받은바 있다.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 초빙교수로 "신학과 심리치료" 교육의 조예와 경력을 가지고 국내 숭실대학에 방문교수로 귀국하여 한국정부 청소년 상담원 부원장을 역임하고, 한일 장신대 교수로 재직중 현재 한국NLP아카데미를 개원하여 NLP상담학회 회장과 NLP아카데미 원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후진들을 양성해 오늘의 한국NLP의 기반을 닦은 선각자다.


저서

- NLP심리치료 /원리와 실제,학지사
- 새 심리치료(역)/NLP소개,하나 의학사
- 마음의 세계/인간행동의 심리 생리적 이해,중앙 적성 출판사
- 좋은 정서 경험/정서 경험과 아동심리,민지사
- 정신신체 치유심리/몸과 마음의 접속,민지사
- 신념의 기적, 학지사
- 비젼 실현 리더쉽, 한국 생산성 본부
- 기타 여러 가지 논문과 교육자료가 있다.